
기획조정본부 디지털혁신팀은 지난 8일 백화점 본사 1층 강당에서 그룹 임직원 대상 '초거대 AI 시대'라는 주제로 DT 특강을 진행했다. DT 특강은 최신 기술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3회씩 진행되는 특별 강연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국내 AI 분야 최고 전문가인 네이버 AI랩 소장 하정우 이사가 강연을 진행했으며, '챗GPT' 등을 통해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주제인 만큼 임직원들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디지털혁신팀은 앞으로도 그룹 DT 역량을 향상 시키기 위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IT&E는 지난 7일 한국후지쯔와 '오프라인 매장 디지털화 및 바이오 인증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IT&E와 한국후지쯔는 오프라인 매장 디지털화, 바이오 인증 솔루션 활용 분야 확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IT&E는 지난 2021년에 선보인 백화점 업계 최초의 무인 매장 '언커먼 스토어'를 운영하며 축적해온 데이터와 양사가 보유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퓨처넷은 지난 6일 한국메세나협회·대안공간 아트포럼리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하트 애비뉴(H/ART AVENEW)' 공모를 시작했다. '하트 애비뉴'는 국내 미디어아트 분야의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공모 작품은 지속가능한 지구·동물복지·생물다양성 등의 ESG 메시지를 주제로 한 영상 미디어아트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천호점, 한섬빌딩 옥외 미디어월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TOP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