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그룹은 지난 6일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진주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 사업에 1억원을 후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2020년부터 발달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전국 8개 지역에 특화사업장을 열고 창업 교육 및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장애인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우리 그룹은 지난 2022년 이 사업에 처음 참여해 광주광역시 내 특화사업장 구축에 1억원을 후원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전달한 후원금은 진주시 특화사업장에 특용작물인 새싹삼을 재배하는 스마트팜 구축 및 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우리 그룹은 또한 진주시 특화사업장에 새싹삼의 상품성을 높이는 품질 개선 컨설팅을 제공하고, 향후 검수를 통해 백화점 식품관 등에서 판매하는 등 판로 지원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백화점은 지난 3일 오픈 2년 9개월 만에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국내 백화점 중 최단기간에 해당하는 기록인데요. 서울을 대표하는 트렌디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표방한 더현대 서울이 이번 최단기간 1조원 돌파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눈높이에 맞는 쇼핑 메카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입니다. 지난 2021년 2월 26일 오픈 후 더현대 서울은 단순 쇼핑 공간에 머물던 백화점에 대한 인식을 깨고, '오프라인의 재발견', '공간 경험의 가치 극대화' 등 리테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글로벌 수준의 MD 역량과 더현대 서울에서만 만날 수 있는 K패션 브랜드 등 참신한 콘텐츠 발굴 노력, 이로 인한 객단가 상승 등이 최단기간 1조원 돌파에 주효했던 것으로 해석됩니다.
L&C는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일까지 인테리어 경향성을 살펴보는 '인트렌드 세미나 2024·2025'를 개최했습니다. 세미나에서 L&C는 내년 핵심 트렌드로 자기만의 세계관을 설정하고 깊숙이 몰입하는 '하입코어(HYPECORE)'를 제시했는데요.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이번 인트렌드 세미나는 ▲거시 트렌드 ▲공간별 건자재 트렌드 ▲제품군별 건자재 트렌드를 주제로 세분화해 총 3부로 진행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캠퍼스에서 12월 29일까지 시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OP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