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그룹은 지난 13일 서울시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순직·공상(公傷) 경찰관 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 전달한 장학금 5억원은 공무 수행 중 순직한 경찰관 자녀(160명)와 상해를 입은 공상 경찰관 자녀(180명) 등 총 340명의 학비와 생계비 지원에 쓰일 예정입니다. 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경찰청에서 추천한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 지원 금액까지 포함하면 13년간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2,296명에게 약 40억원의 학비를 지원하게 됩니다. 그룹은 이날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를 위한 지원에 나서며 진정성 있는 장학사업을 꾸준히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순직·공상 경찰관 지원 부문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지에프홀딩스는 지난 13일 한국거래소로부터 '2023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을 충실하게 준수하고, 회사의 전반적인 지배구조 사항과 개선 계획을 명확하게 공시해 주주 권익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특히, 전체 15개 핵심지표 중 13개를 준수해 전체 공시 대상 상장회사 평균(62.3%)보다 높은 수준의 핵심지표 준수율(86.7%)을 나타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지배구조 현황을 충실하고 투명하게 공시한 코스피 상장사(366개) 중 5개 기업을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해엔 퓨처넷이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백화점은 지난 12일 현대차·기아와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이(Car Pay)'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카페이 기능이 지원되는 현대∙기아∙제네시스 차량 보유 고객은 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할 때, 사전 정산기나 정산소를 이용할 필요가 없게 됐는데요. 대신 시동을 걸면 차량 화면에서 주차 요금을 확인하고, 커넥티드 카 서비스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과 현대차·기아는 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내년 중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10개 점포에 카페이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백화점은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나갈 방침입니다.
L&C는 지난 5일 '제60회 무역의 날'을 맞아 개최된 시상식에서 총 4개 부문 ▲1억불 수출의 탑(L&C) ▲산업포장(장식자재사업부 김순태 상무)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칸스톤P&D팀 안성인 주임) ▲한국무역협회장표창(L&C)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L&C는 인테리어 필름·스톤을 중심으로 북미·유럽·중국 등지에서 활발하게 글로벌 시장을 공략 중인데요. 국내 수출과 해외 법인 실적 합산 시 전체 매출의 약 40%가 해외에서 이루어지는 등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원강업은 지난 13일 충청남도 천안시 성거읍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저소득·한부모 가구 대상 노후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원강업 임직원들은 주거취약 계층을 방문해 노후된 창틀과 LED 전등을 교체하는 등 따뜻하고 밝은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섰습니다. 앞으로도 대원강업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우리 그룹은 15일 백화점 본사 1층 강당에서 2023년도 현대백화점그룹 기업대학(원) 졸업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졸업한 졸업생은 23기 기업대학원 28명, 29기 기업대학 37명으로 총 13개 계열사 소속 65명입니다. 졸업생들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경영전략·마케팅·기업재무 등으로 구성된 필수과목을 비롯해 DT 비즈니스·인공지능 등 디지털 트랙 수업을 수강하고, '오픈 이노베이션'과 관련된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워크샵, 글로벌 연수, 외부 대학 체험 수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형 경영자와 실무형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키웠습니다.
TOP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