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한국물류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면세점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한 '2024년 물류의 날 기념식'에서 '제32회 한국물류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면세점은 물류 혁신과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는데요.

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공항 면세품 인도장에 키오스크를 도입해 고객 대기시간을 25% 단축하는 등 물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물류 혁신을 실현했습니다. 이와 함께 '친환경 종이 포장재'와 '다회용 포장재'를 도입해 비닐 폐기물 감축을 위한 친환경 물류 시스템 구축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화물 수출 시스템 개발을 통해 물류창고 내 화물 반출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수출 증대에 기여한 점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면세점은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과 업무 자동화 등 물류 혁신을 통한 면세업계의 물류 발전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바이오랜드

쌀에서 뽑아낸 비건 신제품으로 '인-코스메틱스 라틴아메리카'에서 금상 수상

바이오랜드는 지난 9월 27일 브라질에서 열린 글로벌 뷰티 박람회 ‘인-코스메틱스 라틴아메리카(IN-COSMETICS LATAM)’에서 남미 유통사인 'INOVASELL'을 통해 비건 PDRN 성분의 ‘Rice PDRN’을 선보이며 2024년 이노베이션 소재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Rice PDRN'은 쌀에서 추출한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oly Deoxy Ribo Nucleotide)'의 약자로 피부 재생, 염증 완화, 그리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바이오랜드 생명과학연구소는 지난해 초부터 비건 PDRN 연구를 시작해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추려는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연구진은 친환경 공정 개발에 성공했으며, 이를 플랫폼 기술로 확장해 식물, 해조류, 미생물 등 다양한 원료에 적용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9월에 열린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에서는 친환경 PDRN 기술과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뷰티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내년부터는 비건 PDRN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화장품을 여러 브랜드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며, 트렌디한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뷰티 시장을 선도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와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위클리 이슈 최신글

댓글 (0)

  • 닉네임

  • 비밀번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