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장애인기업 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우리 그룹은 '2024년 제19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에서 '장애인기업 지원 유공자'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전국장애경제인대회는 장애인들의 경제 활동 확산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한국장애경제인협회,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합니다. ‘장애인기업 육성 유공자’ 부문은 장애인기업 육성 기여도와 사회공헌 실적을 고려해 수여합니다.

그룹은 2022년부터 3년간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의 설립과 운영, 내실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은 경제활동이 어려운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2021년부터 시작한 특화사업장 조성 사업입니다. 그룹은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을 통해 매년 1억 원씩 세 차례에 걸쳐 총 3억 원을 후원했으며, 후원금은 차례대로 광주광역시, 경남 진주시, 충남 아산시에 있는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에 각각 전달, 발달장애인의 자립 지원을 위해 사용됐습니다.



백화점

일본 파르코와 콘텐츠 협력 강화

백화점은 지난 16일 무역센터점 문화홀에서 음악가 이시바시 에이코의 공연 '기프트(GIFT)'가 40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습니다. 기프트는 세계 4대 영화제(칸·베니스·베를린 국제 영화제, 아카데미)에서 모두 수상한 이력이 있는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이 제작한 무성 영화에 이시바시 에이코 음악감독의 즉흥 연주를 입히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영상과 관객, 음악이 상호작용을 하며 매번 다르게 진행되는 방식으로 단 한 번뿐인 혁신적 공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유럽 투어를 포함해 11개국 이상 현지 영화제를 중심으로 공연을 이어왔습니다.

이번 공연은 한국 초연으로, 공연 유치는 지난 7월 K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한 백화점과 파르코 간 협력의 연장선에서 이뤄졌습니다. 백화점은 파트너십을 통해 유망 패션 브랜드 및 엔터테인먼트 등 K콘텐츠 단독 팝업스토어를 파르코백화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클리 이슈 최신글

댓글 (0)

  • 닉네임

  •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