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제10회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유공자 선정

백화점은 지난 24일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에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고 있는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은 서울시 내 에너지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및 나눔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하는 행사로,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는데요.

백화점은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상시 운영 중인 ‘365 리사이클’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2천여 명의 고객 참여로 모인 패딩류를 업사이클했습니다. 패딩류의 패딩 겉감과 내피를 분리 후 선별·가공 과정을 거쳐 충전재 270kg을 확보했고, 겨울철 활용도가 높고 취약계층이 선호하는 패딩 조끼로 제작한 것인데요. 서울시사회복지협의와 협의를 거쳐 백화점은 서울시 쪽방상담소(돈의동·창신동·남대문·서울역·영등포), 서울시아동복지협회(12개 아동복지센터), 서울특별시립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등에 총 2,000개의 업사이클 패딩 조끼를 전달했습니다.



홈쇼핑

가족친화 우수기업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홈쇼핑은 지난 18일 여성가족부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024년 가족친화 재인증 및 장관 표창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습니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 친화 직장 문화 조성 등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제도인데요. 홈쇼핑은 2016년 최초 인증 이후 2019년 인증 연장, 2021년 1차 재인증에 이어 올해 2차 재인증까지 획득했습니다. 이번 재인증을 통해 향후 3년간 자격이 유지되며, 재인증 심사 과정에서 홈쇼핑은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은 홈쇼핑 업계 중 처음이며, 올해 선정 기업 중에서도 TV홈쇼핑 업체는 현대홈쇼핑이 유일합니다.

홈쇼핑은 본사에서 직장 어린이집 '현대홈키즈'를 운영 중이며, 난임 시술 지원과 가사도우미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생애주기별 복리후생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정 기준을 상회하는 육아 지원 제도와 함께 유연한 근무제도와 여가 지원으로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며,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초청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홈쇼핑은 임직원과 그 가족 모두가 회사의 일원이 된 듯한 따뜻한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입니다.







위클리 이슈 최신글

댓글 (0)

  • 닉네임

  • 비밀번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