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린&위드림

더현대 기부천사 프로젝트

찰떡같은 호흡으로 완성한 2024년 마지막 착한 일

2025. 01. 17

여러분은 ‘기부’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무언가 거창해야 할 것 같고, 큰 물품이나 금액을 기부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시나요? ‘기부’가 왠지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신다면, 이번 호 동행에 잘 오셨습니다. 이번 호 동행에는 ‘기부’를 매개로 임직원 간에 따뜻한 마음을 나눈 ‘더현대 기부천사’ 프로젝트를 담았거든요.

그럼, 천사들이 가득했던 이야기 속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2024년 마지막 착한 일


Culture Lab은 일하는 방식을 효율적으로 바꾸는 WX(Work Transformation)를 비롯해 임직원 간 소통을 활발히 할 수 있는 조직문화 캠페인과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연말을 맞아 직원들과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싶어 깊은 고민에 빠졌다고 합니다.

임직원이 함께한다고 느끼면서, 의미도 있는 연말 캠페인을 고민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기부’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임직원들이 서로 소통하면서 좋은 일도 할 수 있다니, 더할 나위 없었죠. 또한 더 많은 임직원이 더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를 단순 현금 기부가 아닌 경매와 기증 형태로 기획한 것도 신의 한 수였습니다.

‘2024년 마지막 착한 일’이라는 이름의 이번 더현대 기부천사 프로젝트는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됐습니다.







기부천사옥션
임직원들이 기부한 152개의 기증품을 LIVE 방송과 SPARK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경매 진행




① LIVE 옥션



더현대닷컴 폐쇄몰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진행(10개 물품)





② SPARK 옥션
백화점 임직원 참여 익명 커뮤니티 ‘SPARK’에서 댓글로 경매 진행
총 댓글 수 1,088개 / 진행 물품 120개 / 낙찰금 3,187,200원


→ 4일간 진행된 기부천사옥션을 통해 모인 총 5,555,200원의 낙찰금 전액은
그룹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국내 소외 아동 지원에 기부될 예정!



기부천사옷장

본사에서 이틀간 임직원 대상 헌 옷 기부 진행




2일간 1,146개의 의류/잡화 기부 완료 (환산액 3,552,600원 상당)
→ 밀알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돼 발달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에 사용될 예정!



이번 ‘더현대 기부천사’ 프로젝트는 여러 부서와 직원들의 찰떡같은 호흡이 있었기에 가능했는데요. 그렇다면 ‘2024년 마지막 착한 일’을 성공적으로 마친 직원들의 이야기를 안 들어볼 수 없겠죠? Culture Lab과 총무팀, 제휴운영팀, LIVE 옥션에서 쇼호스트 역할을 톡톡히 해낸 엄혜원 선임, 박성우 선임, 그리고 이번 ‘더현대 기부천사’ 캠페인에 열심히 참여해 준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더현대 기부천사’ 프로젝트를 담당한
컬처랩 최태승 선임&이성은 선임, 총무팀 이병천 선임



Q. ‘더현대 기부천사’를 통해 기증받은 물품 중 인상적이었던 기증품이 있다면
최태승 선임&이성은 선임
정지영 사장님이 기증해 주신 루이 로드레 샴페인 크리스탈 로즈 2013이에요. 아직도 그 영롱함을 잊을 수 없는데요. ‘더현대 기부천사’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해 드리자, 흔쾌히 소장하고 계시던 고가의 샴페인을 기증해 주셨는데, 국내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제품이라 더 특별했습니다. 옥션 경매 리스트가 공개되자마자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웃돈을 주고서라도 구매하고 싶다는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던 기증품이라 기억에 남아요.



Q. 프로젝트를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이병천 선임
정말 안타깝게도 물건을 옮기던 도중, 기증품이 파손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께서 좋은 마음으로 기증해 주신 물품이고, 누군가에게는 가지고 싶은 소중한 물건이라는 생각에 파손이나 손상이 되지 않도록 정말 많이 신경 썼었음에도 불구하고요... 정말 눈앞이 깜깜해졌지만, 기증자분의 너그러운 양해로 무사히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 후에는 더욱더 조심히 기증 물품을 다루며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지금 생각해도 식은땀이 나는 사건이었습니다.

Q. ‘기부천사옷장’ 이벤트로 옷을 기부한 직원들에게 붕어빵을 증정했는데, 담당자로서 기억에 남는 반응이 있다면?
이병천 선임
가장 재밌었던 반응은 붕어빵을 먹기 위해서 그 자리에서 걸치고 계시던 옷을 벗어 기부하신 일이었습니다. 그만큼 붕어빵이 맛있다는 뜻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특히 더 기억에 남습니다.

Q. 이번 프로젝트를 운영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최태승 선임&이성은 선임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임직원분들이 진심으로 즐겁게 반응해 주셨을 때요! 특히, “덕분에 연말을 동료들과 뜻깊고 즐겁게 보낸 것 같아 고맙다”는 피드백을 들었을 때,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 의도가 잘 전달되었다는 생각에 감사함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직무와 팀에 속한 동료들과 협업할 수 있었던 점도 인상 깊었는데요. 각기 다른 직무임에도 하나의 목표를 위해 협력하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성취감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Culture Lab이 추구하는 조직문화인 ‘경계 없는 협업’이 작게나마 반영된 사례라고 생각하고, 이런 가치를 실천하고 증명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저희에겐 의미가 컸습니다!

이병천 선임
많은 분께서 출근길에 기부하는 의류나 물건을 들고 와야 하는 수고로움에도 불구하고 기쁘게 참여해 주시는 모습과 붕어빵도 맛있게 드셔주시는 모습을 보고 정말 뿌듯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제가 기부한 물품이 낙찰되던 순간도 기억에 남는데요. 제게는 더 이상 필요가 없는 물품이어도, 다른 사람에게는 필요한 물품이 될 수 있고 기부를 통해 또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뿌듯했습니다.

Q. 이번 더현대 기부천사 프로젝트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
최태승 선임&이성은 선임 이병천 선임
먼저, 물품과 헌 옷을 기증해 주시고 경매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내가 가진 것을 나누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신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가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모두가 함께 의미를 나누는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들과의 소통을 위해 더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LIVE옥션 쇼호스트로 활약한
커뮤니케이션팀 엄혜원 선임&
무역센터점 명품잡화팀 박성우 선임



뜻깊은 행사에 쇼호스트로서 참여한 것만으로도 너무 큰 영광이었습니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그래도 많이 준비해 주신 Culture Lab과 총무팀 그리고 좋은 파트너 덕분에 정말 즐겁게 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적극적으로 경매에 참여해 주셔서 예상보다 더 많은 기부금을 모을 수 있었기 때문에 더 마음이 따뜻해지는 행사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습니다! 다음에는 더 잘할 자신 있습니다.



LIVE옥션 운영에 큰 도움을 준
제휴운영팀 윤성신 책임, 조일수 선임



Culture Lab과 총무팀에서 이번 라이브를 기획하시고 먼저 제안해 주셔서 기쁜 마음으로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준비하면서도 혹시나 임직원분들이 관심을 많이 안 가져주시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많은 분이 정말 열정적으로 기부 옥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저희 모든 구성원도 즐기면서 재밌게 방송을 진행했던 것 같아요. 앞으로 진행될 더현대 LIVE에도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장 높은 낙찰가를 기록한 물품을 기증한(임원제외)
더현대 대구 판매기획팀 고객관계파트 곽유빈 사원

H-ART에서 ‘기부천사옥션’ 게시글을 보고 경매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방식이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었고, 제 물건이 필요한 분에게 전해질 수 있다는 것과 수익금도 기부된다는 것이 좋아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기증한 물건이 최고 낙찰가를 기록해서 기쁘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습니다. 제가 계속 갖고 있었다면 쓰이지 않았을 물건인데 필요한 분께 갈 수 있어 참여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마음으로 구매해 주신 직원분들 덕분에 저도 조금이나마 좋은 사람이 된 것 같아 행복하고 감사드립니다.



이번 더현대 기부천사 옥션에 참여한
CX기획팀 최윤정 책임

이번 ‘더현대 기부천사’ 경매 상품들을 살펴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연말에 가족들 크리스마스 선물로 좋을 것 같은 상품들이 너무 많았거든요! 행사 내용을 유심히 보다가 그중 꼭 사고 싶었던 상품을 정해 손에 땀을 쥐면서 경매에 임했는데요, 이렇게 좋은 취지의 행사에서 원하던 상품을 운 좋게 낙찰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온가족에게 즐거운 이벤트이자 소중한 기억이 되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는 저도 기부자로 참여해 동료들과 이런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담당자분들과 좋은 상품을 선뜻 기부해 주신 기부자님께 감사드립니다.

무역점 인재개발파트 김천일 선임

평소에 세컨핸드 제품과 기부, 자원 활동 등에도 관심이 많아서 ‘아름다운가게’ 같은 형태의 매장들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실제로 대학교 때는 물품을 기부받아서 판매 금액을 전액 기부하는 매장을 운영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번 ‘더현대 기부천사’ 경매의 취지도 너무 좋고, 올라오는 제품들의 퀄리티도 너무 좋아서 직원분들이 이번 ‘더현대 기부천사’에 얼마나 진심인지 알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해졌었습니다. 좋은 행사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그린드림 최신글

댓글 (0)

  • 닉네임

  • 비밀번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