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여름, 판소리, 탁구 등 멋진 특기를 뽐냈던 열정장학금 장학생 친구들을 기억하시나요?
지난여름, 판소리, 탁구 등 멋진 특기를 뽐냈던 열정장학금 장학생 친구들을 기억하시나요?
백화점은 백화점과 거래 중인 중소 협력사 임직원 자녀(초·중·고·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열정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열정장학금 제도는 장학금 예산 출연부터 대상자 서류 모집, 최종 선정과 장학 증서 전달까지 모든 과정을 백화점 동반상승팀에서 직접 담당하고 있어 더욱 의미 있죠.
이 열정장학금이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10년 동안 꾸준하게 협력사 자녀들의 성장을 지원해 오고 있는 백화점, 이번 겨울에는 더욱 특별한 전달식을 진행했는데요.
그동안은 회차별로 각 전형(성적·특기·챌린저)을 대표하는 장학생 및 가족을 초청해 전달식을 진행했다면, 지난 19일에는 열정장학금
10주년을 기념해 이번 열정장학금에 선정된 모든 학생과 가족을 한 자리에 초대해 함께 웃고, 축하하며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그럼, 이번 호 동행에서는 지난 19일에 있었던 ‘열정장학금 10주년 기념 전달식’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먼저 본사 1층 입구에 들어서자 귀여운 포토존이 눈에 띕니다. 크리스마스를 일주일 앞둔 만큼 아기 곰 해리의 움직이는 대극장 콘셉트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포토존을 조성했죠.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과 가족들이 하나둘 도착해 기념사진을 남겨봅니다. 정답게 손을 잡고, 팔짱을 끼고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니, 지금 이 순간이 모두에게 기념하고 싶은 행복한 순간인 것 같아요.
4시가 되자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됩니다. 먼저 피식 웃음이 나는 넌센스 퀴즈를 풀고, 정답자에게는 작은 선물이 증정됐는데요. 모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에 조금은 어색했던 분위기가 많이 풀어진 것 같습니다.
이번 전달식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정말 많았는데요. 축하 영상을 통해서는 열정장학금을 발판으로 본인의 꿈을 멋지게 펼친 선배들의 인사가 전해졌습니다. 고려대학교 여자 축구부 소속 양은서 선수,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천송이 선수 등이 전한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나아가라는 응원의 말에서 후배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듬뿍 느껴졌습니다.
특히 이번 전달식에는 백화점 정지영 사장님이 직접 참석해 열정장학금 장학생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전달식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 외에도 송한나 책임의 ‘일상 속 예술 찾기’를 주제로 한 인문학 강연이 있었는데요. 초롱초롱한 눈으로 강연에 집중한 모습을 보니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죠?
마지막으로, 기념 선물도 빠질 수 없죠. 꽃다발과 식사권,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연출 ‘해리의 움직이는 대극장’ 입장권, 해리 곰 인형 키링 등으로 구성된 알찬 선물 보따리까지 준비됐습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장학생과 가족 모두 두 손 무겁게 집으로 돌아갔어요.
그럼, 이제 오늘의 하이라이트, 장학금 수여식을 시작해 봅니다. 백화점은 세 가지 종류의 열정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적, 특기, 챌린저 분야의 대표 장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이 전달되고, 모두 기쁜 마음으로 축하의 박수를 전했습니다. 따뜻한 눈빛으로 아이를 바라보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에서 아이를 향한 자랑스러운 마음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모두 즐겁게 웃으며 축하와 감사를 나눴던 하루, 이번 행사를 준비한 백화점 동반상승팀을 안 만나 볼 수 없겠죠?
이번 열정장학금 10주년 기념 전달식을 잘 마친 소감
사장님, 경영지원본부장님, 상품본부장님을 비롯해 열정장학금 10주년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많은 장학생·협력 사원 분들께 직접 연락드리면서 축하의 인사와 함께 초청부터 행사 종료까지 모든 것을 준비했다 보니 더욱 감회가 새로운 것 같습니다.
10주년 기념행사인 만큼 장학생 가족분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과 콘텐츠를 준비했는데요. 특히 10주년 특별 영상을 준비하면서 과거에 열정장학금 수상했던 학생들의 인터뷰를 진행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이전에 만났던 장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해서 성장해 나가고, 또 꿈을 이뤄 나가고 있는 모습이 기특하고, 인상 깊었습니다.
열정장학금 10주년을 맞이한 소감
하나의 지원 사업을 10년간 지속 운영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2014년부터 회사의 진심을 이어왔다는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열정 장학금이 10년 동안 유지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꿈과 희망을 품고 성장하는 장학생들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시간 내서 와주신 장학생 가족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또 다른 기회로 웃으며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협력 사원들을 위한 신규 복지 지원 사업들을 계속해서 준비 중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러 협력 사원 대상 지원 사업들을 기획해 나갈 때, 단발적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열정장학금처럼 미래를 보고 장기적인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진정성 있게 기획해 보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번 21회 열정장학금을 받은 장학생 아버지의 인사로 이번 호 동행을 마칩니다.
“현대백화점에서 근무하는 게 자랑스럽고, 자부심이 생깁니다!”
TOP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