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국내 주요 ESG 평가서 최고 성과

우리 그룹은 올해 국내 대표 ESG 평가에서 잇달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ESG 경영 모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 13개 상장 계열사 중 12개사가 통합 A등급 이상을 획득했고, 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3년 연속 통합 A+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올해 처음 A+ 등급을 받은 바이오랜드는 코스닥 상장사 중 유일하게 통합 A+를 기록한 기업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최근 발표된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에서도 우리 그룹은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는데요. 홈쇼핑과 백화점이 2조 원 이상 상장사 부문 1·2위를 차지했으며, 그린푸드는 5,000억~2조 원 미만 부문에서 상·하반기 연속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에프홀딩스, 리바트, 한섬 등이 ‘ESG 베스트 기업 100’에 선정되며, 그룹 차원의 체계적인 ESG 추진 전략과 계열사별 특성에 기반한 실효성 있는 활동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리바트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서 국무총리상 수상

리바트는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사무용 가구 '이모션 시리즈'와 사무용 의자 '어센트'가 각각 국무총리상(금상)과 국가기술표준원장상(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에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이모션 시리즈'는 신개념 공간 구획 시스템 '스파인'이 적용돼 있어 여러 개의 모션데스크와 사이드 테이블 등을 연결해 다양한 사무공간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한 '어센트'는 목 부분의 곡선을 반영한 유선형의 헤드레스트와 허리를 받쳐주는 곡선형의 브릿지 구조로 인체공학적 실루엣을 구현했습니다.

이밖에 리바트의 '오아 시리즈'와 'K-아일랜드 키친'도 '위너(Winner)'로 선정돼 GD 마크를 받으며 디자인의 우수성과 기능의 혁신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리바트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자인이 반영된 사용자 친화 제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위클리 이슈 최신글

댓글 (0)

  • 닉네임

  • 비밀번호

TOP